건강하게/파랑새의 당질제한식

[당제한식]설탕대신 말티톨을 넣은 빈투바초콜릿 "초유의 사태"

_파랑새_ 2022. 2. 8. 22:51

안녕하세요. 파랑새 입니다.
명절 연휴가 끝나자마자 밀린 업무들이 너무 몰아 닥쳐서 포스팅을 열심히 못했네요.
(사실 지금도 야근을 하려고 컴퓨터를 켰다는....)

명절동안 외식도 하고 가족들과 이것저것 맛있는 음식을 함께 즐기느라 탄수화물 나라에서 살고 왔답니다.ㅎㅎ
그래도 저의 당제한식은 습관처럼 진행될거에요!!

 

 

초유의 사태

어제 외출 했다가 발견한 설탕 없는 빈투비 초콜렛인 "초유의 사태" 를 포스팅 해봅니다.

이름만 봤을 때는 유산균이나 영양제 같은 느낌이 물씬 났는데
초콜릿 이었답니다. ㅎㅎ 이름이 정말 특이하죠?

초유단백질을 넣어 만들어서 이름을 초유의 사태라고 지었나봐요.



당류 1g, 탄수 9g 의 위엄....ㄷㄷ
어떻게 이렇게 당류를 줄이면서 달콤한 맛을 내는지.. 정말 식품 개발하시는 분들께 큰 절 드리고 싶어요.

설탕 대신 말티톨 이라는 대체당을 사용 해서 단맛을 표현 했습니다.



강남역 네모네에서 이렇게 1박스에 9800원에 판매 하고 있었습니다.
전 혹시 입맛에 맞지 않을 까봐 1600원 짜리 1봉지만 사서 맛 보았어요.


마치 롯데에서 나오는 아몬드 초코볼 같지 않나요?

롯데 아몬드초코볼

하지만 맛은 사뭇 다르답니다.ㅎㅎㅎ
초유의 사태는 초콜릿이지만 뭔가 식감이 더 바삭하고 내부가 홈런볼처럼 비어있는 느낌이 많았어요.

그리고 밀크초콜릿 이라고 하지만, 제 입에는 크게 맛있는 밀크초코의 맛이 아니었답니다.ㅠ
밀크초콜릿 특유의 부드러움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어요.
1박스를 사려다가 1봉지만 사 보길 잘 했네요.



하지만 다이어트나 당제한식 하시는 분들께는 둘도 셋도 없이 은혜로운 간식!!!이라는 것은
확실해요!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조금씩 사서 지인들과 나눠먹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