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파랑새의 운동

[운동] 1/20 코어 운동 기록

_파랑새_ 2022. 1. 20. 23:18

아니나 다를까,

어제 운동 한 이후로 어깨-이두근 과 햄스트링에 근육통이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할 건 해야겠죠? ㅎㅎㅎ

오늘은 저녁 먹고 잠시 눈을 조금 붙인 후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오늘의 기록

흉곽둘레 72.5cm
허리 69 cm

허리는 어제 보다 1cm 줄었습니다. 

오늘은 과식을 안 해서인지 속도 편하네요^^

흉곽 호흡은 생각보다 어려워서..ㅠㅠ제대로 하고 있는 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어제보다 -0.5cm 줄은 것 같아요.

이건 꾸준히 해줘야 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일상 중에도 생각하면 신경 써서 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운동

 

1. warm up 용 산책-  평소 좋아하는 걷기 코스로 돌고 왔어요. 7,700보 걷고 왔네요! 식빵 한 뭉치 버리고 왔습니다. 

                          몸풀기용으로 걷고 온 건데, 바깥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warm up은 잘 안되는 듯.. 

 

 

2) 플랭크 - 1분 

3) 사이드 플랭크 - 양 쪽 각각 45초씩  (조금씩 늘려갈 예정,, 아직 어깨가 많이 아프네요)

4) 맥길 컬 업 -  양다리 각 각 5초 홀딩 * 10 sets

5) 힙 브릿지- 100회

6) 엎드려 상체 들어 올리기 - 5초 홀딩 * 10 sets

7) 노멀레그레이즈 - 100회

 

4)비타민신지니- 출렁이는 팔뚝살 빼기 루틴 15분 - 이건 어제와 같이 심각하게 고통스러웠습니다.ㅠㅠ 

                                                 그만큼 팔 운동을 안 해서 팔에 힘이 없다는 거겠죠? 흑흑 

 

5) 흉곽 호흡- 30회 

 

 

 

내일은 하루 종일 컨퍼런스에 오후 친구네 집 방문이라 운동할 시간이 오전밖에 없는데, 일찍 일어나 보겠습니다.ㅎㅎ 

내일도 화이팅!